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주식투자/뉴스

7월 FOMC 앞두고 종목장세, 역대급 흥행 앞둔 카뱅, 스타벅스 코리아 상장

by 오잘이다 2021. 7. 25.

7월 FOMC 앞두고 종목장세, 역대급 흥행 앞둔 카뱅, 스타벅스 코리아 상장

7월 FOMC 앞두고 종목장세 - 이번 주 국내 증시는 계속되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산세로 횡보장이 예상된다.

역대급 흥행 앞둔 카뱅 - 26일부터 2주간 청약 집중, 기관 2600조 몰린 카카오뱅크

스타벅스 코리아 상장한다 - 신세계, 美본사 지분 50% 매입 예정, 4~5 내로 상장 추진해

 

[주간증시전망]美 7월 FOMC 앞두고 종목장세 이어진다.

뉴스 원문 보기

이번 주 국내 증시는 계속되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산세로 횡보장이 예상된다. 증권업계에선 이번 주 7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 주목하는 가운데 2·4분기 이후에도 성장이 예상되는 종목을 중심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이번 주 코스피 예상 밴드는 3200~3320포인트다.

인플레 우려에 FOMC로 쏠리는 눈

한대훈 SK증권 연구원은 "인플레이션 우려와 테이퍼링(자산 매입 축소) 시기, 델타 변이 확산으로 낮아진 경제활동 재개 기대감에 대한 미 연방준비위원회(FRB)의 판단에 관심이 쏠릴 것"이라며 "31일 미국 연방전부의 부채한도 상향 유예기간도 만료돼 매크로 측면에서 부담스러운 이벤트들이 많다"고 말했다.

뚜렷한 방향성 없어 종목장 대응 필요

김영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2·4분기 국내 기업 실적은 양호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최근 주가가 실적에 연동해 움직이지 않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며 "2·4분기 어닝시즌뿐 아니라 2022년까지 실적이 장기적으로 우상향할 것으로 예상되는지 여부가 주가에 중요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2021년 대비 2022년 영업이익 개선폭이 클 것으로 예상되는 업종은 유틸리티와 미디어, 소프트웨어, 헬스케어, 반도체 등 순"이라며 "미국을 필두로 글로벌 경기방향성에 대한 논란이 있는 만큼 주식시장이 뚜렷한 방향성을 가지기 어려우니 종목장 대응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역대급 흥행 앞둔 카뱅…"1주라도 받자" 눈치싸움 예고 [막오른 IPO 슈퍼위크]

뉴스 원문 보기

카카오뱅크는 26~27일 일반 개인 청약을 진행한다. 전체 공모 물량의 25%인 1636만2500주가 대상이며 이 중 절반은 균등 배정, 나머지 절반은 비례 배정 방식으로 배분된다. 균등 배정은 10주 이상을 청약한 사람에게 주식을 균등하게 나눠주는 방식이다.

 

청약에 참여하려면 KB증권,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현대차증권 중 최소 한 곳에 계좌를 갖고 있어야 한다. 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은 청약 전날인 25일까지 계좌가 있어야 하며 하나금융투자와 현대차증권은 청약 첫째날인 26일 비대면 계좌를 열면 청약이 가능하다.

 

'따상' 성공 쉽지 않을 듯

인터넷은행 최초 상장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카뱅 역시 '따상'을 기대하긴 어렵다는 게 전문가들의 전망이다. 카뱅은 지난 22일 공개된 기관 수요예측에서 국내외 1667곳 기관들이 몰리며 주문금액이 2585조원에 달했다. 역대 최고치(2417조원)였던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를 넘는 수준이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낮은 의무보유 확약비율과 적지 않은 유통가능 물량으로 상장 첫날 '따상'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스타벅스코리아 상장한다

신세계그룹이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최대주주로 오르면서 상장 계획을 세웠다.

신세계는 미국 스타벅스인터내셔널 본사가 보유한 한국법인 지분 50%를 사 오는 주식매매계약을 이르면 주중 체결할 예정이다. 신세계는 지난해 스위스 명품 화장품 업체를 비롯해 올해만 프로야구단, 온라인 쇼핑몰, 의류 전문점 등을 공격적으로 인수하면서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있다. 2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은 스타벅스 본사와 협상해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지분 50%를 넘겨받고 이 중 30%를 싱가포르투자청(GIC)에 매각하는 거래를 조만간 매듭짓는다.

 

IB 업계 관계자는 "경쟁사가 주춤하는 사이 신세계는 PMI(Post-merger integration·인수 후 합병 전략) 성공 여부에 따라 압도적인 유통 강자가 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스타벅스와 온라인 쇼핑몰 등 업종별로 1위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이라고 설명했다.

 

댓글